프로그래밍/UE4, 5
[UE5] 방만들기
Nessie!
2023. 5. 10. 15:25
이번엔 Geometry Brush를 이용해 방을 만들어 보자!
빈 레벨에 지오매트리 브러쉬 액터 박스를 끌어다 놓고 디테일창에서 필요한 크기로 지정한다.
우측 아웃라인에서 F2를 통해 이름을 원하는대로 변경 후 복붙한 뒤, 사이즈를 수정해준다.
나는 처음 넣었던 박스의 크기를 200씩 늘려주고, 더 작은 사이즈의 브러쉬를 클릭해 디테일창에서 브러쉬 타입을 Subtractive로 수정하면 아래처럼 방이 만들어진다. 브러쉬 타입을 Subtractive 으로 수정하면, 그만큼의 공간을 비워주기때문이다.
같은 방법으로 창문까지 뚫어줄 수 있고, 이 방의 크기가 적절한지를 알고싶다면 아무 구조물을 배치해서 사이즈를 비교해보면된다.
창문까지 뚫어줬으면 각 벽면에 머티리얼을 적용해주면 된다.
굿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