언리얼 엔진에서는 배치한 액터 하나를 하나의 객체로 보고, 이들을 정의하는 큰 틀(?)인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.
구 모양의 매시를 가지는 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일단 이렇게 스피어 쉐입을 뷰포트에 한개 추가해준다.
추가한 객체를 클릭한 뒤 이 버튼을 눌러준다.
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, 이름쓰는곳!에 원하는 이름을 쓰고, 그 아래 저장할 경로를 지정하면 된다.
참고로 한글이나 웬만한 특수문자는 안되는 것 같다.
보통 블루프린트를 생성할때 네이밍 규칙이 있는데, BP_ 를 접두사로 붙인다고 한다.
원하는 경로에 생성해주면 아래와 같이 지정한 매쉬대로 썸네일(?)이 나오며 확인이 가능해진다.
이 블루프린트를 더블클릭해 들어간 뒤 컴포넌트에서 매쉬를 클릭해 물리학 적용이 가능하며, 머티리얼을 설정할 수 있다.
이렇게 블루프린트 자체를 수정하게되면, 해당 클래스로 만들어진 액터들은 전부 영향을 받게된다.
적용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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