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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UE4, 5

[UE5] C++ 사용하기

by Nessie! 2023. 4. 25.

비주얼 스튜디오2022에서 언리얼 엔진 매크로 제너레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.

UnrealMacroGenerator.vsix
0.57MB

 

 

UPROPERTY(EditAnywhere)
int a = 10;
기본값 세팅 (개별로 수정 가능)

UPROPERTY(EditDefaultsOnly)
int b = 20;
기본값 세팅 (모든 객체에 값이 공통으로 들어가야할 때)

ㄴ 배치된 상태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다.

UPROPERTY(EditInstanceOnly)
int c = 30;
기본값 필요 없고 개별로 값 설정이 필요할때

UPROPERTY(VisibleAnywhere)
int Test = 20;
값을 확인할 수 있으나 수정은 불가

이런식으로 다르게 노출된다.

UPROPERTY(BlueprintReadOnly, VisibleAnywhere)
int Test = 20;
블루프린트에서 접근 가능하나 수정 불가능.
ㄴ 접근하려면 접근제한자를 protected로 설정해야함.

 

private으로 설정하고 빌드하면 이렇게 오류가 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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