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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/UE4, 5

UE4 3일차

by Nessie! 2023. 4. 14.

충돌의 두 종료
Overlap - 겹침
Block(Hit) - 막힘

오브젝트 디테일쪽에 
스테틱:  게임 실행상태에서는 움직일 수 없도록 고정 (라이트맵을 미리 연산해두는 일을 한다)
무버블: 게임 실행중에 이동이 가능한 상태 (모든 연산을 실시간으로함, 연산할때 퍼포먼스를 꽤 많이 소모)

엑터의 디테일에서 Smulate Physics를 사용하면 물리작용이 가능함

BoxCollision을 가진 엑터의 블루프린터의 디테일에
In Component Begin Overlap: 겹침 시작
In Component End Overlap: 겹침 종료

Overlap의 조건: 충돌하려는 두 물체 모두 Generate Overlap이 켜져있어야한다.
Hit는 하나만 켜져있어도되며, Simulation Generates Hit Events가 켜져있어야한다.
ㄴ 다만 디테일의 Collision 탭에서 Collision Presets가 BlockAllDymamic으로 되어있어야 처리가된다.
Collision Presets: 해당 물체가 어떻게 반응할지를 결정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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